intrinsic 문

Posted 2009.06.02 18:23
이전에 정의된 클래스에 대해 컴파일 타임에 유형을 확인하도록 설정합니다.
Flash 에서는 intrinsic 클래스 선언을 사용하여 Array,Object, String 등의 내장 클래스에 대해 컴파일 타임에 유형을 확인할수 있도록 합니다. 이 키워드는 함수 구현이 필요하지 않으며 바이트코드도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을 컴파일러에 알려줍니다.

intrinsic 키워드는 변수 및 함수 선언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Flash에서는 이 키워드를 사용하여 전역 함수 및 속성에 대해 컴파일 타임에 유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.
정의된 클래스에 대해 컴파일 타임에 유형을 확인하려는 개발자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.

이 키워드는 외부 스크립트 파일에 사용되는 경우에만 지원되고 액션 패널에서 작성된 스크립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!!


// 다음 코드는 클래스 경로 내에 있는 Circle.as라는 파일에 
// 배치해야 합니다.
intrinsic class Circle {
 var radius:Number;
 function Circle(radius:Number);
 function getArea():Number;
 function getDiameter():Number;
 function setRadius(param_radius:Number):Number;
}

// 이 ActionScript 1.0 클래스 정의는 FLA 파일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.
// Circle 클래스는 ActionScript 1.0을 사용하여 정의됩니다.
function Circle(radius) {
 this.radius = radius;
 this.getArea = function(){
 return Math.PI*this.radius*this.radius;
 };
 this.getDiameter = function() {
 return 2*this.radius;
 };
 this.setRadius = function(param_radius) {
 this.radius = param_radius;
 }
}

// Circle 클래스를 사용하는 ActionScript 2.0 코드
var myCircle:Circle = new Circle(5);
trace(myCircle.getArea());
trace(myCircle.getDiameter());
myCircle.setRadius("10");
trace(myCircle.radius);
trace(myCircle.getArea());
trace(myCircle.getDiameter());
« PREV : 1 : ··· : 18 : 19 : 20 : 21 : 22 : 23 : 24 : 25 : 26 : ··· : 41 : NEXT »